LWN 2013-8-15일자

이 문서는 영어공부용으로 번역하고 있는 LWN 뉴스레터 입니다. 영어 공부용이라 번역이 엉망입니다 ㅠ_ㅠ

GTK++, 안정적이고 괜찮은 미래
GTK+ 어플리케이션 툴킷은 대부분 GNOME 데스크탑과 관련되어있다. 하지만 비 GNOME 환경들과 어플리케이션들에 의해 사용되기도 한다.
이런 다양한 활용은 때때로 GTK+의 방향과 본질에 대해 우려를 야기시킨다. GTK+ 툴킷은 오직 GNOME을 위한 기술인가? 아니면 GNOME처럼 거대한 사용자를 위한 시스템 중립적인 툴인가? 이 주제에 대한 몇몇 이야기가 GUADEC 2013에서 열렸다. 툴킷이 직면한 미래와 장기적인 방향에 대해 많은 토론이 이루어졌다.

이하 생략…

커널 릴리즈 상태
현재 개발 커널은 3.11-rc5이며 8월 11일에 릴리즈 되었다.
리누즈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슬프게도, 숫자점은 잘 계산되지 않았으며, 최종 3.11을 릴리즈 하는 동안 20년전 오늘
윈도우즈 3.11리 릴리즈 되는 우연히 생길수도 있었지만 그러지 못했다. 대신 3.11-rc5를 갖게 되었다.”
흔한 수정과 함께 이번 프리패치는 8월8일 논의되었던 ‘linkat() 퍼미션 변경’ 수정건이 들어있다.

siemon: Queueing in the Linux Network Stack
덴 사이몬은 리눅스 네트워크 스택이 패킷을 큐잉하는 내용에 대해 자세한 글을 포스팅했다.
“3.6.0(2012-09-30)커널 이후로, 리눅스 커널은 TCP Small Queue 라고 불리는 새로운 기능을 가지게 되었다.”
이하 생략…

2038년을 생각한다
전통적인 유닉스 시스템은 signed 32bit integer를 이용해서 1970년 1월 1일 이후로 초의 숫자를 세고 있는데, 2038년 1월 19일에 오버플로우 될것이다.

KPortReserve and the multi-LSM problem
생략

Optimizing preemption
생략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